김지철 충남교육감, “스트레스 없는 활기차고 행복한 일터 만들 것”
충남교육청, 갤러리가 있는 사무실 운영
홍대인 | 기사입력 2015-04-15 18:45:27
[충남=홍대인 기자]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스트레스 없는 활기차고 행복한 일터 만들기에 적극 나서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충남교육청이 스트레스 없이 즐겁게 일해야 업무효율성이 좋아짐은 물론 교직원과 충남교육가족 모두가 행복해진다고 보고 업무에 지친 직원들을 위로하고 눈과 마음을 즐겁게 하는 착한 전시회를 열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 전시회는 충남교육청이‘갤러리가 있는 사무실’이라는 이름으로 운영하고 있는 사업 중 하나로 임립미술관 이 소장 하고 있는 국내 및 해외 작가의 작품 20여점을 15일부터 29일까지 15일 동안 도교육청 내 구내식당 옆 복도에서 전시하는 행사로 직원과 지역주민 등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또한, 이번 전시회에서는 미술작품 관람에 국한하지 않고 전통부채그리기 체험행사를 통해 감정을 정화하여 내면의 마음을 돌아 볼 수 있도록 하는 짧지만 강한 울림이 있는 행사를 함께 가져 직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김지철 충남교육감은 “직원들이 일상 속 복잡한 생각은 잠시 접어 두고 미술작품 관람을 통한 안정감을 가질 수 있도록 할 것이며 더 나아가 일방적인 관람이 아니라 직원과 소통하기 위한 매개체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여 더욱더 행복한 일터, 행복한 충남교육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미술교사 및 학생들의 그림 작품까지 점차적으로 확대 전시하여 ‘갤러리가 있는 사무실’을 지속적으로 운영함으로써 예술작품을 통한 소통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