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4년 연속 대상 수상
’소비자가 선택한 최고의 브랜드 ‘ 영덕대게
백두산 | 기사입력 2015-04-16 18:09:41
[영덕타임뉴스=백두산기자]영덕군이 자랑하는 최고의 명품 브랜드 영덕대게가 『2015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수산물 부문에서 4년 연속 국가브랜드 대상에 선정되며 전국 최고의 브랜드임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소비자들이 직접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를 선정하는 이번 행사에는 총 7만 317명의 소비자들이 참여해 사전 기초조사와 소비자 설문, 전문가 인증심사 과정을 통해 선정하고 있다.
▲사진설명=2015년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시상식.

동아닷컴, 한경닷컴, iMBC가 공동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 동아일보, 한국경제신문이 후원하며 16일 그랜드하얏트서울에서 시상식이 개최됐다.

대게는 각종 아미노산과 미네랄이 풍부하고 특유의 담백한 맛이 일품이라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영덕군은 9년 연속 로하스 인증을 받은 청정 지역으로 연안 앞바다는 갯벌과 모래가 적당히 섞여 있어 영덕대게가 담백한 맛을 지킬 수 있는 천혜의 서식환경을 가지고 있다. 영덕대게가 유난히 다리가 길고 속살이 푸짐하며 유난히 쫄깃하고 감칠맛 나는 이유이기도 하다.

매년 대게철인 11월부터 5월까지 영덕군은 블루로드를 따라 형성된 대게상가를 찾아 영덕대게를 맛보러 오는 관광객들로 7번국도가 극심한 정체현상을 겪을 정도로 북적인다. 매년 봄에 열리는 대게축제는 전국에서 방문객이 몰려오는 것은 물론 외국인들도 축제에 많이 참가해 국외로까지 명성을 떨쳐나가고 있다.

이같이 빼어난 맛을 앞세운 영덕대게는 프리미어 브랜드 대상, 코리아탑 브랜드 등 각종 브랜드대상 특산품 부분에서 연이어 대상을 차지하고 있다.

이희진 영덕군수는 “국내 최고의 브랜드 가치를 지닌 영덕대게를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 할 수 있도록 마케팅을 강화해 나가겠다고"고 밝히며 “청정 영덕이 키워낸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 즐길거리를 연계한 복합관광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설명=2015년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시상식.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