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소방서, 2015년도 119소년단 발대식 개최
죽변초병설유치원119소년단 35명 포함한 관내 3개교 77명
백두산 | 기사입력 2015-04-16 21:06:26
[울진타임뉴스=백두산기자]울진소방서(서장 장훈욱)에서는 16일 오전 울진소방서 대회의실에서 119소년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사진설명=소년단발대식(울진소방서제공).

이날 행사에는 죽변초 병설유치원생 35명이 참석하여 ▲선서문 낭독 ▲임명장 수여 ▲장훈욱 울진소방서장의 격려사 순으로 진행됐으며, 식후행사로 소방차 탑승체험, 물소화기 방수체험 등 다채로운 소방안전체험교실을 함께 실시했다.

장훈욱 울진소방서장은“안전의식은 생활습관처럼 어려서부터 자연스럽게 몸에 익히는 것이 중요하다"며 “119소년단이 안전을 배우고 익혀 미래의 안전지킴이로서의 역할을 다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119소년단은 안전을 중시하며 참사랑을 실천하는 선도 조직으로서 우수시범학교로 죽변초병설유치원을 선정, 발대식을 시작으로 조기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소수 학교를 대상으로 집중 양성하여 양질의 안전교육을 제공하는 데 목표를 두고 있다.

2015년도 울진 관내에서는 죽변초 병설유치원을 비롯하여 북면어린이집, 울진초등학교 어린이 77명과 5명의 지도교사가 함께 지역사회에 대한 봉사활동을 통해 건전한 정신과 건강한 신체, 그리고 개개인의 잠재력을 개발하는 등 다양한 활동에 앞장설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