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전면 친환경 우렁이농법 영농교육 실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4-17 10:23:42
【진안 = 타임뉴스 편집부】진안군 상전면(면장 양선자)은 지난 17일 상전면사무소 강당에서 친환경농법을 적극 추진하면서 올해 우렁이농법에 첫발을 디디는 농업인에게 맞춤교육을 하고자 우렁이농법 영농교육을 실시했다.

논우렁이농법은 다른 친환경농업보다 인건비, 운영비가 적게 들어 노령 농업인에게 적합하고 환경적으로도 토양 및 수질오염 방지, 진안농산물에 대한 신뢰도 확보 등의 높은 효과를 볼 것으로 기대가 돼 우렁이농업 지원사업 신청농가 및 벼농사를 짓는 농업인의 관심과 호응을 받았다.

이날 참석한 한 농가는 “우렁이농법을 처음 시도하게 되어 걱정이 많았는데 김성권 상전상담소장님이 맞춤교육을 해주고 또한 현장지도 계획도 있다고 하니 벼농사를 잘 지어서 앞으로 맛좋은 친환경 쌀을 생산해야겠다” 고 말했다.

맞춤교육을 주관한 상전면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맞춤 영농교육을 실시하고 우렁이농법 등 친환경농법을 적극 추진하여 친환경인증 면적확대 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