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국내 1호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 개교식
홍대인 | 기사입력 2015-04-18 11:25:20
[세종=홍대인 기자] 국내 1호 과학예술영재학교인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가 17일 정식 개교식을 갖고 과학과 예술의 융합이 이루어지는 배움의 전당 탄생을 대외적으로 알렸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세종시 1-2 생활권 아름동에 위치한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교장 박두희, 이하 영재학교)가 17일 시청각실에서 학생과 학부모 그리고 내・외빈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교식에는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을 비롯해 이춘희 세종시장, 임상전 세종시의회 의장, 이자하 세종경찰서장 등 관내 기관장들과 교육부 및 교육청 관계자 등이 참석해 영재학교의 공식적인 출발을 축하했다.

박두희 교장은 개교사에서 “창의성 융합인재 육성을 목표로 설립된 학교인 만큼 과학과 예술이 만나는 꿈의 학교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최교진 교육감은 “21세기는 지식경제사회에서 창조경제시대로 패러다임이 변하면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창의적 인재를 필요로 하고 있다"며, “여기 있는 학생 각자가 꿈꾸는 미래의 바로 그 사람으로 자라나갈 수 있도록 지지와 성원을 아끼지 말아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영재학교는 324억여 원의 예산이 투입돼 학년당 6학급 총 18학급 270명 규모로 신설됐으며, 교육과정은 무학년제와 진로선택형으로 과학기술・예술・인문학 등을 연계한 다문학간 융합 기반 전문교과들을 개설・운영하고 있다.

또, 바른인성과 도덕적 품성으로 국가와 사회를 위해 봉사할 줄 아는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세종지역의 초・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멘토링, 재능기부 등 동반자사회프로그램도 계획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