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우리동네 수호천사 날개달기 프로젝트 공모
김명숙 | 기사입력 2015-04-20 15:48:01
[광주=김명숙 기자] 광주 서구(구청장 임우진)가「우리동네 수호천사 날개달기」프로젝트를 공모한다.

서구는 “주민들로 구성된 복지협의체 위원들이 복지사각지대를 발굴, 필요한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도록 마을형 복지사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우리동네 수호천사 날개달기' 복지 협의회 발대식

우리동네 수호천사 날개달기 프로젝트 이번 공모사업은 서구 지역사회복지협의체 한가족나눔분과 위원들이 십시일반 모아 온 2천 5백만원의 후원금으로 추진된다.

공모는 서구 관내 18개동 복지협의체를 대상으로 하며, 사업당 100만원~300만원까지 지원된다.

신청기한은 다음달 15일까지로 서구청 복지정책과나 동 주민센터에 신청서와 사업계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사업에 대해서는 심사를 거쳐 지원액 등이 결정되며, 서구 지역 사회복지협의체의 컨설팅을 받아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한편, 서구는 마을 특성에 맞는 복지사업을 발굴하고, 복지사각지대 취약계층에게 피부에 와닿는 실질적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 18개 동 주민센터에 복지협의체를 구성했다.

자발적 참여인원만 현재 440여명에 이르고 있으며, 이들은 정기후원, 집수리 봉사, 무료진료, 이․미용 등 다채로운 재능기부 활동을 펼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