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공사 영덕·울진지사, 풍년기원 통수식” 및 환경정화 행사
180여일 동안 안정적인 용수 공급시작
백두산 | 기사입력 2015-04-20 19:28:51
[울진타임뉴스=백두산기자]영덕·울진지사(지사장 이운우)는 4월 17일 영덕군 영해면 묘곡저수지에서 지사운영대의원, 시설관리원, 지역관내 농업인, 관련기관 직원 등 3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 풍년농사를 기원하고 본격적인 영농급수의 첫 물길을 여는 통수식을 개최 했다.

이날 행사는 올해 영농기를 맞이하여 적기 적소에 농업용수의 공급으로 원활하고 안정된 영농 실현 및 풍년농사 기원, 안정적인 농업용수 공급으로 고품질 쌀생산 농업인의 풍년농사 달성 등 시설물 안전관리와 재해예방 등을 기원했다.

또한 날로 심화되어 가는 환경오염의 심각성과 수질오염 예방을 위해 각종 쓰레기 및 부유물 수거를 하며 양질의 저수지 수질 보전을 위하여 환경정화의 날 행사를 함께 실시했다.

이운우 지사장은 영농기에 대비해 가뭄상습지역등 물 부족이 예상되는 지역을 중심으로 농업용수 공급대책을 마련하여 180여일 동안 지역 농업인들이 영농에 불편함이 없도록 물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물관리 전문기관으로써의 역할과 책임을 다짐했다.

한편 영덕·울진지사는 3,120ha의 농토에 용수 공급을 위해서 관내 저수지 27개소 양배수장 34개소 등과 용배수로 419km에 대한 점검과 정비를 실시하여 청정용수 공급을 위한 준비를 완료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