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가야의 기를 받아, 딸기처럼 달콤한 사람이 되고파
- 고령 대가야 박물관과 친환경 딸기체험-
이승근 | 기사입력 2015-04-20 22:49:49
[구미=이승근 기자] 구미 비산초등학교(교장 이종범) 5학년 학생들은 4월 17일(금) 고령대가야 박물관과 친환경 딸기 따기 체험을 실시하였다.
이날 오전에는 딸기 농장에 도착해 농부 아저씨로부터 딸기가 자라는 과정과 딸기를 수확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직접 따서 먹는 딸기의 달콤함에 놀라고 수확의 기쁨을 알게 되었다. 학생들은 엄마, 아빠에게 친환경 딸기의 맛을 보여드리겠다며 알이 굵고 탐스러운 딸기를 따면서 신나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오후에는 대가야 박물관에 도착하여 해설사 선생님의 설명을 듣고, 모둠별 미션을 수행하며 대가야의 역사와 문화에 대해 둘러보았으며, 이어서 지산동 44호분의 내부 모습을 재현해놓은 왕릉전시관을 견학하며 다양한 문화자료와 유물을 살펴보았다.

이번 체험학습을 통해서 맛있는 딸기를 수확하기 위한 농부들의 수고와 먹거리에 대한 소중함을 깨닫는 소중한 경험을 쌓았고, 대가야의 역사와 문화, 그리고 순장 풍습에 대해 보고, 느끼고, 체험할 수 있었던 좋은 기회가 되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