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공중보건의사 배치
- 신안군 의과 30명, 치과 12명, 한의과 17명 근무지 배치 -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4-21 16:22:34
【신안 = 타임뉴스 편집부】신안군은 15일 공중보건의사 59명을 가거도, 홍도를 포함한 17개 보건기관과 3개 의료기관에 배치하고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전국적인 신규 편입 공중보건의사의 지속적인 감소에도 불구하고 취약지역인 도서지역 응급환자 진료 및 주민건강관리를 위하여 내과, 신경외과 등 전문의 22명을 섬지역에 우선 배치하는 등 59명을 보건기관 및 의료기관에 적정 배치하여 오는 20일부터 본격적인 진료에 들어갈 예정이다.

기관별 배치 인원은 보건소 1개소와 보건지소 16개소에 56명(의과 28명, 치과 12명, 한의과 16명), 취약지 응급의료기관인 신안대우병원 의과2명, 신안군노인전문요양병원에 한의과 1명을 배치하였고, 특히 가거도와 홍도에는 내과와 신경외과 전문의 각 2인씩을 배치하여 관광객과 주민의 야간 및 주말 응급환자 발생시 신속히 대처하도록 하였다.

서정연 신안군보건소장은 신규 공중보건의사들에게 의료사각지대인 섬지역은 대부분 보건기관에 의존하는 실정이니 군민들에게 친절과 사랑, 봉사의 마음으로 의료서비스에 최선을 다해주기를 당부했다.

향후 신안군은 거점보건지소 설립, 헬기착륙장 확충, 의료장비 보강, 원격의료시스템 구축 등 도서 응급의료서비스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공중보건의사 배치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