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의회 의원 봉사단, ‘함께걷는 봄의 노래’걷기대회 활동 보조인 나서
김유성 | 기사입력 2015-04-22 07:07:31
【 타임뉴스 = 김유성 】 수원시의회(의장 김진우) 의원 봉사단은 지난 17일 광교호수공원에서 열린 ‘함께걷는 봄의 노래’걷기대회에서 장애인과 손을 맞잡고 함께 걷는 특별하고도 일상적인 시간을 가졌다.

장애인 및 비장애인 1,200여명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광교호수공원과 원천호수 산책로 구간 3㎞에서 진행된 이번 대회에서 의원 봉사단 8명(이재식, 박순영, 김미경, 김은수, 염상훈, 이미경, 조명자, 한명숙 의원)은 걷기대회 장애인 활동보조인으로 참여했다. 

이재식 부의장은 “함께라서 더 행복한 시간이었다. 같은 곳을 바라보고, 같은 마음으로 걸으면서 인식개선을 위한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고 느꼈다."며 의회에서도 적극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전했다.

박순영 기획경제위원장은 “한 발, 한 발 내딛으며 힘겨운 발자국을 남겼지만, 포기하지 않는 참가자들에게서 그 누구보다 건강한 기운과 열정을 느꼈다."며 참가자들이 가진 장애는 더 이상 장애가 될 수 없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제10대 수원시의회 출범과 함께 구성된 수원시의회 의원봉사단은 노숙인 무료급식 봉사 등 나눔이 필요한 곳에서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펼쳐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