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일자리박람회 5월21일 "일자리가 풍부한 역동적인 천안"
- 유관순체육관에서 80여개사 참여 ‘고융률 70% 달성’을 위한 일자리선포식도 진행 -
최영진 | 기사입력 2015-04-22 17:49:36

[천안=최영진기자] 천안시는 오는 5월 21일 유관순체육관에서 고용복지+센터·우수벤처‧강소기업과 함께하는 ‘2015 천안시 행복플러스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고용노동부 천안지청, 대전·충남지방중소기업청, 충청남도 경제진흥원, 한국산업단지공단 충청지역본부, 충남벤처협회, 한국산업기술진흥원,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등과 공동으로 실업난 해소와 양질의 일자리를 발굴하고 중소기업들의 인력확보에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천안시 일자리 박람회 모습 [사진=최영진기자]
올해는 지난해보다 박람회 규모를 확대하여 80여개 직·간접 구인업체가 참여하여 구직자와 1:1현장면접을 진행하게 되며, 이력서 작성 및 면접방법 등의 취업컨설팅과 이력서 사진촬영, 타로취업운세, 지문인적성검사, 면접메이크업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특히 지난해 7월 개소한 ‘천안고용복지+센터’를 중심으로 취업관련 기관들이 참여하는 ‘고용률 70% 달성’을 위한 일자리선포식도 함께 진행하여, 취업기관간 협력을 강화하고, 양질의 일자리 발굴과 맞춤형 고용서비스를 제공하여 좋은 일자리가 풍부한 역동적인 천안시를 만들기 위해 함께 뜻을 모은다는 계획이다.

최용인 지역경제과장은 “이번 박람회를 계기로 실업난 해소와 우수인력 확보로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 남은기간 동안 취업관련 기관과 적극적으로 협조하여, 성공적인 박람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구직자는 행사당일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등을 지참하면 본인이 원하는 업체를 선택해 면접에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구인기업·기관·학교 등은 5월 7일(목)까지 참가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행복플러스 일자리박람회 참가신청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천안시일자리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job.cheonan.go.kr), 천안고용복지+센터 홈페이지(www.workplus.go.kr/cheonan)를 방문하거나 전화(041-620-9533~35)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