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 알리미와 함께하는 多행복 프로그램- 다문화 이해교육
황광진 | 기사입력 2015-04-23 17:44:05

【영주 = 황광진】영주서부초등학교(교장 이흥수)는 4월 3주와 4주에 걸쳐 다문화 이해교육을 실시하였다. 다문화 이해교육을 통해 학생들은 다문화에 대한 편견을 버리고 다양한 문화적 가치관과 행동을 수용할 수 있는 태도를 가질 수 있었다.

이번 행사는 영주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전문 강사들이 방문하여 진행하였다. 강사들은 결혼이민여성으로 구성된 다문화 알리미로 각 나라의 전통의상을 입고 강의를 해주었다. 학생들은 태국, 일본, 중국의 인사말과 문화, 전통의상에 대해 체험하고, 다문화 상식퀴즈와 빙고 게임을 통해 학생들이 세계 문화의 다양성을 수용할 수 있는 안목을 기르고 더불어 살아가는 마음과 태도를 기를 수 있었다.

영주서부초 학생 김고은(5학년)양은 “태국 사람한테 태국의 인사말을 배울 수 있어서 신기하면서도 재미있었다. 그리고 태국의 문화가 담긴 사진들을 보면서 태국에 꼭 놀러 가 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였다.”며 좋아했다.

다문화이해교육1
다문화이해교육2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