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산청군, 시설하우스 다겹보온커튼 지원으로 농가 난방비 절감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4-24 09:41:23
【산청 = 타임뉴스 편집부】산청군 농업기술센터는 시설원예 농가의 농업 경영비 부담을 줄이고 에너지이용 효율화 증대를 위해 시설하우스 ‘다겹보온커튼’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24일 밝혔다.

이 사업은 수분흡수 방지를 위해 코팅 보온재를 포함 5겹 이상의 보온 재료를 사용해 ‘다겹보온커튼’을 시설하우스에 설치하는 것으로, 보온력이 높아 일반하우스에 비해 난방비를 50%이상 절감할 수 있어 시설재배 농업인들의 안정적인 보온 관리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올해 지원액은 16농가 5.1ha에 5억8000만원으로 보조 50%, 자부담 50%이다.

지원 단가는 수평권취식은 ㎡당 1만3000원, 외부권취식은 ㎡당 1만1000원이다.

지원 대상은 난방이 필요한 시설하우스를 운영하는 농업인과 농업법인 생산자 단체로 시설하우스 2000㎡이상 재배 농가를 우선 지원하며, 지원을 희망하는 농업인과 농업법인 생산자 단체를 중심으로 지원하고 있다.

한편 산청군 농업기술센터는 지난해 16농가 3.4ha에 4억7000만원의 ‘다겹보온커튼’ 설치비를 지원해 농가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다겹보온커튼 장치는 신재생 에너지 이용기술을 농업시설에 적용하는 것으로 친환경 녹색성장을 선도하고 온실가스 절감에 기여할 것”이라며 “보온시설을 농가에 점차 확대 보급해 농가 경영비를 경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다겹보온커튼-1
다겹보온커튼-2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