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 중심 집단 상담으로 인성, 학교폭력예방 실천
집단 상담 활동으로 나사랑, 너이해, 어울림의 창의인성을 키워요.
황광진 | 기사입력 2015-04-24 12:55:52

【봉화 = 황광진】 봉화군 서벽초등학교(교장 권춘탁)는 4월 24일(금) 3-4교시에 전교생이 모두 참여하여 「나사랑, 남이해, 함께 어울림의 집단상담으로 창의·인성 키우기」 행사를 도서실에서 실시하였다. 

학교폭력예방 및 인성교육이 갈수록 중요하게 여겨지는 요즘에 봉화교육지원청 Wee센터 오은숙 선생님과 김형구 교사의 지도하에 전교생 모든 학생들들이 서로의 마음을 열고 마음껏 대화하기, 활동 중심으로 체험하며 하나되기 등 함께 돕고, 도와주는 모둠 활동을 하면서 집단 상담 활동을 실시하였다.

21명의 전교생이 서로의 마음을 알아가는 미션 활동, 함께 고민 상담해주기, 전체 게임 활동 등의 활동을 통하여 자신의 마음 이야기를 전하고 남을 이해하는 상담 활동도 함께 자연스럽게 실시하였다.

권춘탁 교장선생님은 학교폭력과 창의인성교육이 중요한 시점에 평소 상담이나 집단 활동의 경험이 적은 우리 학생들에게 재미있는 활동을 통하여 웃고 즐기면서 자신의 생각이나 어려운 점, 고민하는 이야기를 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며, 함께 참여한 교사들 또한 작은 상담의 기법을 배울 수 있는 매우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

다양한 실천 중심 창의·인성교육을 선도하여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상운초등학교는 학교 내 학교폭력예방 및 인성의 꽃을 피우기 위하여 다양한 활동 중심 수업 및 행사를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서벽초-집단상담활동1
서벽초-집단상담활동2
서벽초-집단상담활동3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