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감염병 매개체 방제 교육 실시
- 24일(금) 청주고인쇄박물관 세미나실, 자율방역단 및 방역담당자 100여명 -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4-24 16:20:40
【청주 = 타임뉴스 편집부】청주시는 24일(금) 청주고인쇄박물관 세미나실에서‘2015년도 감염병 매개체 방제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방역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감염병 매개체 방제 능력을 향상 기키기 위해 새마을지도자협의회 등으로 구성된 자율방역단 및 방역담당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교육은 모기서식지, 해충의 생태, 정화조의 모기퇴치방법을 안내하고, 방역사업의 문제점 토의 및 자율방역단과의 실무협의 등 하절기 효율적인 방제 및 감염병 예방을 위한 방안 모색 등 방역요원들의 전문성을 높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예정이다.

또한 방역 시 안전장비 착용 및 안전수칙에 대한 사항을 집중 교육하여 방역소독에 따른 약화사고 및 안전사고예방에 중점을 두었으며 쯔쯔가무시증, SFTS(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등 감염병 증상 및 예방법에 관한 교육도 실시하여 감염병 없는 건강한 청주 만들기에 혼신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청주시는 4월 초 일본뇌염 주의보가 발령된 직후부터 연초에 조사한 방역취약지(미복개 하천, 하수구, 늪지, 정화조)에 대한 분무소독 및 유충구제 사업 등 친환경 방역소독을 실시하고 있다.

더불어“모기집단서식처가 신고․접수되면 신속한 출동 및 소독 실시로 쾌적한 환경조성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보건소 관계자는“일본뇌염 예방접종 대상이 되는 생후 12개월 ~ 만 12세아동은 표준일정에 맞추어 인근 의료기관에서 예방접종을 받도록 하고 야간에는 야외활동을 가능한 자제할 것과 야외활동 시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긴 팔, 긴 바지 옷을 착용할 것을 당부”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