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동해면, “귀농∙귀촌인의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합니다”
귀농∙귀촌인 초청 간담회 개최귀농정착지원사업 안내 및 귀농·귀촌인 간 다양한 정보 공유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4-27 13:48:21
【고성 = 타임뉴스 편집부】고성군 동해면(면장 하태영)은 지난 24일 오전 11시, 면사무소 회의실에서 귀농·귀촌인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간담회는 농촌인구의 노령화와 인구감소대책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귀농유치 활성화를 도모하고 귀농초기 귀농인의 안정적인 영농정착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서는 귀농창업자금 지원, 귀농인주택자금 지원 등 8개 항목의 귀농정착지원사업에 대해 안내하고 성공적으로 정착한 선배 귀농인의 아낌없는 조언을 통해 귀농 시 겪었던 애로사항과 주의사항 등 다양한 정보를 공유했다.

올해 귀농을 한 김재희 씨는 “창원에서 30년 동안 생활하다 귀농했는데 이런 자리를 마련해 놀라웠고 많은 것을 배우고 돌아간다.”라고 말했다.

하태영 면장은 “고성군 귀농∙귀촌협의회에 참여해 많은 지식을 습득하기를 바라고 나아가 동해면에서도 자체 귀농∙귀촌협의회를 구성해 원활한 정착을 돕겠다.”고 약속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