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회 대구경북 국제관광박람회 참가
중화권 바이어 상담서 고령관광 매우 호의적...
이승근 | 기사입력 2015-04-27 18:09:44
[고령=이승근] 고령군(군수:곽용환)은 지난 4월 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 경주 화백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13회 대구경북국제관광박람회에 참석하여 많은 성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최근 관광트랜드 변화에 따른 정보교류 마케팅의 장을 마련하기위해 경상북도와 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경상북도관광협회, 대구광역시관광협회, (주)코트파가 주관하여 30개국이 참여하고 국․내외 200여개 기관, 단체 등에서 참여하였다.

고령군은 홍보관 부스와 중화권 바이어 초청 여행 상담회에 참여하였으며, 홍보관에는 성산 메론을 비롯한 고령옥미, 땅사랑딸기잼, 한팜농원의 토마토․무화과잼, 가야요의 결정유 도자기, 생비원의 전통 장류, 대가야푸드의 전통 혼례떡과 가야금, 주요관광지 홍보물 등의 전시로 관광객들에게 많은 호응을 받았다.

또한 군 관계자는 중국 베이징, 광저우 소재 6개 대형 여행사 바이어 상담에서 바이어들로부터 매우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반응을 보여 중화권 단체 관광객 유치에 매우 희망적이라고 밝혔다.

그 중 광저우소재 광동이웨치오여행사 유한공사의 후번 한일마케팅 경리는 5월초 계획된 대구투어와 연계하여 고령방문을 적극 검토 할 뜻을 밝혔으며, 광주시여경국제여행사 유한공사 위웨이 국제부 경리는 중국 현지 학생들이 고령을 방문하여 고령지역 학생들과의 교류를 희망한다고 밝히고 조만간 별도 방문하여 구체적인 방안 협의를 제안하기도 하였다.

그 외 베이징소재 북경 동려국제여행사 유한공사 져랑 마케팅경리를 비롯해 북경마이투우국제여행사 유한공사 셔원 한일마케팅경리 등도 고택마을인 개실마을의 엿만들기를 비롯한 각종 체험, 대가야역사테마관광지, 왕가펜션 등에 많은 관심과 호감을 가지기도 하였다.

한편 지난 3월 27에는 중국 산시성 시안시 초․중학교 교장단 20여명이 고령을 방문하여 수학여행지 사전 답사하여 큰 호응을 받은바 있어 향후 중화권 단체 관광객 유입에 청신호를 밝히고 있다.

곽용환 군수는 외국인 관광객 1,500만시대에 중화권 관광객이 대세를 이루는 현시점에서 지역의 많은 문화유산과 관광지, 체험거리 등을 바탕으로 중화권 관광객이 많이 유입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하고 이들을 맞이할 관광수용태세 확립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