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농업 경영개선을 통해 경쟁력을 높인다
2015년 강소농 육성 심화교육 실시
백두산 | 기사입력 2015-04-28 23:01:07

[울진타임뉴스=백두산기자]울진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농업인 경영마인드 함양을 위해 지난 27일 대강당에서 강소농 육성 심화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2015년 강소농 농가 30호를 대상으로 한국농경컨설팅협회 김인성, 김후중 강사의 경영기록장 작성방법 및 실습과 농가경영기록장부2.0 활용방법, SNS를 이용한 마케팅 전략 강의로 등으로 진행되었다.

강소농이란 작지만 강한 농업이란 뜻으로, 주요 육성 사업은 기존의 단순 교육 방식을 벗어나 농업경영체 스스로 개선 목표를 설정해 이를 달성해 나가고 자생력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센터는 이날 교육을 받은 교육생을 대상으로 추후에 후속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며 강소농 육성교육은 농가 경영기록의 생활화 및 자율역량 경쟁력 강화와 중소농 위주의 맞춤형 경영개선, 마케팅 교육, 현장 컨설팅 등으로 진행된다.

김선원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농업의 경쟁 환경에 대비하고 창의적 노력으로 경영혁신을 이뤄내는 우수한 강소농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