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농촌교육농장 육성 농업인 벤치마킹
김유성 | 기사입력 2015-04-29 06:46:23
【 타임뉴스 = 김유성 】 화성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7일 농촌교육체험관광연구회 회원 대상으로 농촌교육농장 벤치마킹 교육을 실시했다.

농촌교육농장은 자연 및 생명의 소중함을 알고 자연 속에서 뛰어 놀며 배울 수 있도록 학교 교과 과정에 농촌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연계한 것으로 화성시에는 10곳이 운영되고 있다.

벤치마킹 대상농장은 버섯과 미생물을 주제로 하는 ‘최박사의 버섯농장’과 블루베리를 주제로 하는 ‘마실휴양학교’, 토끼와 다양한 동물을 만나볼 수 있는 ‘꿈토끼교육농장’ 등 세 곳이다.

교육은 농장주의 애로사항과 운영노하우 설명에 이어 질의응답을 통한 교육농장 희망 회원의 궁금증 해소방식으로 진행됐다.

화성시 농업기술센터는 “다양한 주제의 농촌교육농장을 육성하고, 이를 통해 농촌관광이 활성화되고 농가소득이 늘어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는 올해 교육농장 2곳을 신규 육성, 농촌교육체험 네트워크 구축, 도시와 농촌의 교류 촉진을 위한 팜파티프로그램 운영시범사업도 추진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