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서, 다문화 전담경찰관 중국인 유학생 대상 범죄예방 교육 실시
- 중국어를 통한 교육 실시로 외국인 유학생 눈길 집중 -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4-30 10:39:05
【익산 = 타임뉴스 편집부】익산경찰서(서장 강황수)에서는 지난 29일 원광대학교 학생지원관에서 중국인 유학생들을 대상 으로 범죄예방교육을 실시했다.

 현재 익산 관내 체류 외국인은4,200여명으로서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외국인유학생을 상대로 하는 사기, 폭행 등 범죄피해 사건이 증가하면서 익산서 외사계에서는 이번 범죄예방교육을 실시하게 되었다.

이날 교육은 다문화치안정책에 대한 소개와 외국인이 알아야 할 법규 및 범죄예방요령 등 실 생활에 유익한 내용을 위주로 실시하였으며 특히, 원광대 교내 외국인중 중국유학생이 80%인 점을 감안하여 다문화 전담경찰관(중국, 귀화경찰관)인 정선화 경장이 직접 중국어로 교육을 실시하여 눈길을 끌었다.

외국인유학생들은 진지한 표정으로 자국어로 실시하는 범죄예방교육을 청취하면서 방범 퀴즈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으며, 이번 교육에 참석한 한 유학생은 “범죄피해를 당하면 바로 경찰에 신고해야겠다는 생각은 가지고 있었지만, 구체적인 신고절차 및 조치에 대해서는 전혀 교육받은 바가 없다.”며 이번 교육이 신입생들에게는 꼭 필요하고 유익한 교육이 된 것 같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