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문화의집, 어르신 문화프로그램 공모사업 선정
-어르신의 지혜를 빌린 문화프로그램 활성화 기대-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5-04 10:45:19
【완주 = 타임뉴스 편집부】완주문화의 집이 한국문화원연합회에서 어르신 문화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해 실시한 공모사업에 3개나 선정돼 어르신을 대상으로 한 문화 프로그램이 활발하게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어르신 문화프로그램 지원사업은 지역의 어르신 문화활동 활성화를 위한 ‘어르신 문화콘텐츠 개발’, ‘어르신 문화봉사단’, ‘어르신 문화동아리’ 사업으로, 3000여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5월부터 진행된다.

‘어르신 문화콘텐츠 개발 사업’은 완주군의 30년 이상된 상가의 이야기를 수집, 문화콘텐츠로 개발한 뒤, 개발된 콘텐츠를 입담 좋은 어르신이 전달해주는 전기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으로, 오래되고 신비한 콘텐츠를 간직한 어르신들이 어떤 이야기보따리를 풀어낼지 사뭇 기대된다.

‘어르신 문화봉사단 사업’은 2014년부터 이어진 사업으로 ‘할머니 무릎베개 이야기 봉사단’사업이다. 동네의 할머니들이 고운 한복을 입고 마을의 유치원이나 어린이집, 초등학교에 찾아가 옛날이야기를 들려주는 프로그램이다.

‘어르신 문화동아리 사업’은 완주문화의집에서 오랫동안 활동한 어르신 문화동아리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오카리나 동아리 ‘완주소리새’를 지원한다. 완주소리새는 평소 문화봉사에 관심이 많아 매월 완주요양병원에 오카리나 연주 봉사를 하고 있는데 앞으로 더 많은 연주봉사를 계획하고 있어서 이들의 아름다운 활동은 다른 문화동아리에 전범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소병주 문화관광과장은 “어르신 문화프로그램이 3개나 선정이 되어 마을의 어르신을 위한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진행될 수 있어 기쁘다”며 “지역의 어르신들이 활발하게 활동함으로써 그 지혜가 완주를 ‘문화 1번지’로 연결해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