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사보건소, 담배 없는 클린캠퍼스 만들기 나서
유한대학교 방문 이동금연클리닉 운영
김응택 | 기사입력 2015-05-04 13:02:07
[부천=김응택]부천시 소사보건소는 캠퍼스 내 금연분위기를 조성하고 학생들의 금연실천을 돕고자 지난 4월 유한대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이동금연클리닉」을 운영했다.

클리닉은 주 1회씩 4주 프로그램으로 진행됐으며 총 42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보건소 금연전문상담사가 방문해 호기일산화탄소 측정, 니코틴의존도 검사, 흡연예방 및 금연 교육, 개인별 1:1 맞춤 금연상담을 진행했으며, 금연 패치와 행동요법제를 제공했다.

유한대학교 관계자는 “담배의 폐해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알리고 캠퍼스 내 금연 분위기 조성에 많은 도움이 된 것 같다"며 “하반기에도 이동금연클리닉을 이용하고 싶다"고 전했다.

한편 소사보건소는 학교나 산업체 등을 대상으로 이동금연클리닉을 연중 운영한다. 5월에는 범박고등학교를 비롯한 중고등학교를 방문할 예정이다.

이동금연클리닉 신청 또는 문의는 소사보건소 건강증진팀(032-625-4400)으로 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