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Wee센터, 학업중단예방을 위한 Sweet 꿈키움 멘토단 결연식
이승근 | 기사입력 2015-05-06 17:57:02
[구미=이승근] 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숙) Wee센터는 5월 6일 교육장실에서 Sweet꿈키움 멘토단 위촉식을 가졌다.

꿈키움 멘토단이란 학교 부적응, 장기 결석 등 학업 중단위기에 놓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멘토와 1:1 결연하여 학생들이 학업을 중단하지 않고 건강한 청소년기를 보낼 수 있도록 지속적 멘토링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구미 Wee센터에서는 자원봉사자 및 멘토 교육을 수료한 6명을 꿈키움 멘토로 위촉하였다. Sweet꿈키움 멘토단은 멘티 학생들의 학교생활 및 일상생활의 적응을 돕기 위해 지속적인 전화연락과 직접 만남을 통해 정서적 지원을 하고 다양한 진로체험 및 문화체험을 제공하여 잠재력 계발을 돕는다. 이 날 위촉된 멘토(임정란)는 어떤 멘티를 만나게 될지 모르지만 기대가 되고 한 해동안 제 자식처럼 최선을 다해 돌보겠다고 전하였다.

김정숙 교육장은“학업중단 위기학생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멘토는 무엇보다 중요하고 멘티들이 즐거운 청소년기를 보낼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도움을 제공해 달라"고 당부했다. 더불어 김성란 센터장은 “멘토를 만날 때 교과서에 나오는 교훈보다는 산 경험담을 많이 들려 주어서 멘티들에게 삶의 등대가 되어주길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