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급 상황시 생명을 살리는 교직원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 실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15-05-06 18:03:43
[군위=이승근] 송원초등학교(교장 최정애)는 5월 6일(수) 14:00 본교 강당에서 교직원을 대상으로 「교직원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 날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은 대구예술대학교 사회체육과 이승호 교수를 초빙하여 심폐소생술에 대한 이론 및 실습, 위급 상황 발생시 자동 제세동기(AED) 사용법, 기도 폐쇄시 응급처치 요령에 대한 교육이 이루어졌다.

환자 상태 확인 - 119 신고 - 흉부 압박과 인공 호흡의 응급처치 절차를 이론 교육 후 응급 상황 발생시 2분 안에 흉부 압박(30번 5회) 및 인공 호흡(5초 내 2회)의 실습을 직접 체험하였다. 이승호 교수는 환자의 흉부 압박만이라도 이루어지면 위기 상황시 환자의 생명을 충분히 구할 수 있다고 강조하였다.

이 날 실습에 참여한 이준효 교사는 ″심폐소생술(CPR)의 절차와 방법을 새로이 인식하는 기회가 되었으며, 연령에 따른 심폐소생술 요령과 어린이들의 기도폐쇄 발생시 대응 요령을 익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