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스포츠 클라이밍 교실 운영!
김명숙 | 기사입력 2015-05-07 15:11:10
[광주=김명숙 기자] 광주 서구(구청장 임우진)가 지역주민들의 건전한 여가생활과 건강한 일상생활을 돕기 위해 오는 5월부터 상무시민공원 내에 위치한 상무인공암벽장에서 무료 건강 스포츠 클라이밍 교실을 운영한다.

이에 따라 서구는 오는 5월부터 주간반, 직장인을 위한 야간반과 주말반을 운영하고, 방학기간에는 유․청소년을 체력향상을 위한 방학특강반도 개설할 계획이다.

이번 암벽등반 교실은 과정별로 주 1~2회 2시간 이상, 총 10회에서 15회 과정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특히, 서구는 서구 생활체육회 전담지도자를 배치하여 스포츠 클라이밍의 기본원리, 등반기술, 매듭법 등 암벽등반에 필요한 다양한 기술을 교육할 방침이다.

암벽등반은 간단한 옷과 암벽화로 충분하게 즐길 수 있으며, 지구력,근력운동을 통해 체력, 순발력 향상은 물론 다이어트에도 많은 도움이 되는 스포츠 중 하나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서구청 문화체육과(☎360-7925)나 상무인공암벽장 사무실(☎381-3838)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