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署, 제 2차『"안전하고 행복한 섬마을 프로젝트"실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5-11 14:44:58
【보령 = 타임뉴스 편집부】보령경찰서(서장 이동주)는 지난 4. 13(월) 원산도를 시작으로 13개 유인도서에 대한 안전하고 행복한 섬마을 프로젝트를 시작하여 5. 11(월) 외연도를 방문 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김양제 충남지방경찰청장이 참석한 프로젝트로 안전하고 행복한 섬마을을 만들기 위해 지방청 및 경찰서 직원들과 보건소 의료진 등 약 30명 가량 민원 처리반을 구성하여 실시된다.

이날 김양제 충남지방경찰청장은 도서주민들을 상대로 간담회를 개최하여 자칫 소외될 수 있는 섬마을 주민들의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고, 이동주 경찰서장을 포함 각 기능별 실무자로 구성된 경찰서 민원 처리반은 방범진단 창문경보기 설치, PC고장수리, 형사민원 상담, 원동기 면허 출장시험, 학교폭력 전화금융사기 예방 등 기능별 소관 치안서비스를 제공하였다.

특히 보령시 보건소 의료진, 이․미용 협회와 연계하여 무료 이발봉사와 건강검진 등 도서지역 주민들의 건강관리에 최선을 다했다.

외연도 최성춘 노인회장(75)등 도서지역 주민들은 “경찰관이 소외된 섬까지 찾아와 세심하게 보살펴주어 너무 행복하다”면서 감사함을 표했고, 이에 이동주 경찰서장은 “앞으로도 섬 마을 주민들이 치안공백으로 소외감을 느끼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