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농귀촌에 도움되는 농사기술 배웁니다~!”
- 완주군, 귀농귀촌인 및 희망자에게 작물재배 기초 교육 진행해 ‘호응’ -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5-12 09:01:23
【완주 = 타임뉴스 편집부】완주군이 초보 농업인의 성공적 정착을 위해 작물재배와 관련한 다양한 기술교육을 실시해 귀농귀촌인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완주군은 귀농귀촌인 및 희망자에게 체계적인 기초 영농기술 교육은 물론, 현장에 적응 가능한 농업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물재배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달 11일부터 경천애인활성화센터 농촌사랑학교에서 실시되고 있는 이번 교육에서는 귀농귀촌자 및 예정자 36명이 참석해 자세한 교육과 단계적 실습을 통해 성공적인 농촌 정착에 필요한 노하우를 습득하고 있다.

첫날에는 고추 재배관리, 유기농업과 미생물의 이해와 함께, 딸기 재배농가로부터 재배방법을 직접 듣는 자리를 가졌다.

이튿날인 12일에는 비닐하우스의 설치와 유지관리에 대한 교육에 이어, 친환경 영농자재 만들기 및 과채류 재배농장 견학 등의 현장교육이 이뤄져, 귀농귀촌시 어떠한 소득작물을 택할지 많은 도움을 줬다.

교육의 마지막 날인 13일에는 우량종자 선택 요령, 토양 및 비료의 이해와 관리, 주요 밭작물(마늘, 양파, 콩) 재배 등에 대한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예비귀농인인 강기석씨는 “이달 말경 구이면으로 귀농을 계획하고 있는데, 이에 앞서 자세한 영농기술을 알 수 있는 기회가 생겨 다행이다”며 “각종 작물의 종자선택부터 재배방법, 시설재배를 위한 비닐하우스 관리요령까지 잘 습득해 성공적인 귀농귀촌인으로 우뚝 서도록 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한편 지난 3월 중순 통계청에서 발표한 ‘2014년 귀농귀촌 통계조사’ 결과에 따르면 완주군은 지난해 747세대가 귀농귀촌해 도내에서는 고창군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