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세계인의 날 기념 다문화 어울림 한마당 행사 개최
오는 17일 군 노인복지관에서 열려, 소통과 화합의 장 마련
박한 | 기사입력 2015-05-12 10:54:14
【남해 = 박한】경남 남해군(군수 박영일)은 세계인의 날(5월 20일)을 기념해 오는 17일 군 노인복지관에서 다문화 어울림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군민과 외국인 주민과의 소통과 화합의 장을 통해 서로의 전통 문화를 존중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환경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1부 기념식에는 축하공연과 모범 세계인 상 시상을 비롯, 세계전통의상 전시, 세계다과체험, 엄마나라 국기 그리기, 풍선아트, 아나바다장터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마련된다.

이어 2부 어울림한마당행사에는 다문화가족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자 다문화 이해교육과 한국어 도전골든벨, 한국무용, 레크리에이션을 비롯해 각종 다문화가정을 위한 사업 홍보가 실시돼 참석자들에게 재미와 감동을 함께 선사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세계인의 날 의미를 되새기는 다양한 행사를 실시함은 물론 군민과 군내 거주하는 700여 명의 외국인들이 서로 간의 문화 차이를 극복하고 다양성을 존중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