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관광∙외식조리과 호텔관광전공,2015 직무위탁교육 운영기관 선정
김응택 | 기사입력 2015-05-13 12:08:58

[부천=김응택]유한대학교(총장 이권현) 호텔관광∙외식조리과 호텔관광전공은 경기도 교육청으로부터 장애학생인 고교생 대상 직업교육을 위한 현장중심 직무위탁교육 프로그램 운영사업인 ‘직무위탁교육 운영기관’에 2년 연속으로 선정되었다.

2015 직무위탁교육 운영기관 사업은 경기도내 장애고교생을 대상으로 직무교육을 시행, 취업까지 연계시켜주는 사업으로 장애학생의 특성과 직업적 잠재력을 반영해 직무개발과 고용창출을 목적으로 진행되는 사업이며, 장애학생들에게 고용 창출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경기도 교육청은 이를 위해 경기도내 전문대학 및 특성화고를 대상으로 공모한 결과, 직무위탁교육 운영기관으로 유한대학교와 한국관광대학교가 선정되었다.

특수학교(급) 고등학교 3학년 및 전공과 졸업예정자 중 운영기관 직무유형에 적합한 장애학생 총 20명을 평가를 통해 선발한다.

2014년 유한대학교는 이 사업을 통해 6명의 학생 중 한 명의 병원 치료 중인 학생을 제외한 5명을 전원 취업시키는데 성공하여, 우수기관장 표창장을 받은바 있다.

서진우(호텔관광∙외식조리과 호텔관광전공) 교수는 “장애인 학생들의 사회적 기존 편견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말보다는 행동으로 장애학생들의 능력을 대외적으로 보여줄 수 있도록 관련 자격증 취득 및 대회개최를 통해 관련기업 인사담당자들을 심사위원으로 배치하여 실질적인 학생들의 기량을 맘껏 발휘할 수 있는 장을 열어 우선 산업체의 인식전환을 위한 노력이 우선 되어야 하고, 재학생들에게 장애학생들의 능력을 보여줌으로써 동기부여의 계기를 제공하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유한대학교는 장애 학생뿐만이 아니라 시니어 및 다양한 계층에게 평생학습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각종 지원사업을 펼쳐 지역사회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