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축산항서 영덕물가자미 축제 개최
5월 15일부터 17일까지, 옥빛 바다와 별미 물가자미의 환상적 만남!
백두산 | 기사입력 2015-05-14 12:37:41

[영덕타임뉴스=백두산기자]영덕군(군수 이희진)에서는 5월 15일부터 17일까지 신정동진 축산항 일원에서 제8회 영덕물가자미축제를 개최한다.

행사가 개최되는 영덕군 축산항은 영덕의 대표적인 항구 중 하나로 바로 인근에 수려한 풍경을 자랑하는 죽도산과 영덕 블루로드의 백미인 블루로드 B코스가 접해 있어 특히나 아름다운 풍광을 자랑한다.

영덕군은 신행정수도 세종특별자치시의 정동쪽에 위치한 축산항을 정동진을 모델로 한 신정동진으로 삼아 복합 해양문화 관광명소로 개발해 나가며, 영덕 인근에서 많이 잡히는 대표어종인 물가자미와 연계해 물가자미 축제도 개최하고 있다.

물가자미는 영덕 인근에서 많이 잡히는 어종으로 물가자미의 뼈 속에는 풍부한 칼슘이 함유되어 있어 뼈를 다친 환자나 수술한 환자의 회복 촉진은 물론 골다공증환자에게 특효가 있는 것으로 널리 알려지면서 최근에는 웰빙 음식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특히 높은 영양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서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물가자미 축제 행사기간 중 축산항에 가면 제철을 맞은 물가자미를 회, 구이, 찌개로 즐길 수 있으며 매운물회 먹기, 생선회 썰기, 무료시식 등의 행사가 마련되어 있어 영덕 물가자미의 참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그리고 어선 승선체험, 수상자전거 체험, 마른가자미 낚시, 수산물 깜짝경매, 어촌계 대항 노젓기 대회, 궁중머리 궁중한복 체험, 관광객 장기자랑, 어르신 체조경연, 해상불꽃쇼 등 관광객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17일에는 축제와 함께 더욱 다양한 행사가 열려 참가자들에게 즐거움을 줄 예정이다. 오전 10시에는 물가자미축제 행사장에서 출발해 치유마을, 말미산과 영덕의 비경 중 하나인 죽도산 전망대를 걷는 ‘영덕블루로드 걷기’ 행사가 열린다.

또한 10시부터 16시까지 축산항 백사장 내에서 ‘전국 가족 바다낚시 대회’가 열려 낚시를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수려한 바다풍경 속에서 낚시도 즐기고 상품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16시에는 2015 경북을 대표하는 미인을 선발하는 미스경북 선발대회가 축산항 특설무대에서 열린다. 신유, 홍진영, 조항조, 케이걸스 등의 축하무대가 함께 펼쳐지며 축제장의 분위기를 올릴 예정이다.

영덕군 관계자는 “제철맞은 5월 물가자미의 참맛을 느끼며 어촌의 문화를 맛보고 체험하며 참여할 수 있는 문화ㆍ체험ㆍ참여의 3박자를 갖춘 축제로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방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