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말로만 SNS 소통, 수천만 원 퍼붓는 전시행정 도마위
심준보 | 기사입력 2015-05-14 12:53:11
SNS 온라인 홍보비 만 8천8백6십 만원

【 타임뉴스 = 심준보 】 경기도 안산시가 야심 차게 추진하는 SNS '온라인'을 활용한 시정홍보 및 시민기자 사업이 '혈세 낭비' 논란을 빚고 있다.

▲ 안산시 제2기 시민기자 합격자 블로그

시는 시민 과의 소통 및 시민의 재능기부의 일환으로 2014년도 공보실 예산 8천6백8십만 원을 들여 SNS 블로그 기자단을 운영하고 있지만, 전시성 예산낭비라는 비난을 받고 있다.

제2기 시민기자에 합격한 A씨는 자신의 블로그에 “활동은 안 하고 맨 응모만 하고 있다"며 안산시의 블로그 기자단 관리 운영에 문제가 있음을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고 지적했다.

인근 경기 남부권 평택시, 오산시의 경우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까지 운영하고 있으며 기간제 직원이 직접 블로그 디자인 까지 제작 운영하고 있다.

안산시 에서는 블로그 이미지 디자인 교체 예산으로 수백만 원 을 사용하는 반면, 오산시 의 경우 직원이 직접 이미지 디자인을 하고 있다.

▲ 안산시 블로그 @ 시민기자 자체 생산기사보다 시정 책 홍보 관련 내용이 대부분이다.


▲ 평택시 블로그 @ 카테고리에 시민기자 방을 설정 운영하고 있으며, 전체적인 블로그 디자인 또한 깔끔하게 제작돼 있다.

또한 평택시의 ‘희망평택 이야기’ 공식블로그 에는 ‘시민기자가 간다.’ 란 카테고리 를 설정 시민기자들이 다양하게 생산기사를 직접 올리고 있다.

한편 ‘사람중심 안산 특별시’ 블로그에는 평택시 와 달리 시민기자 방 의 카테고리도 없을 뿐만 아니라 시민기자들의 생산기사보다 시 정책 홍보 내용이 대부분 차지를 하고 있어 과도한 예산만 사용하고 있다는 여론이 지배적이다.

안산시 공보실은 지난 2014년도에 SNS 온라인 사무관리비,업무추진비,일반보상금,민간행사보조금을 포함한 총 8천6백8십만 원으로 사업 예산을 책정 운영하고 있어 시민들로 부터 혈세낭비 라는 오명을 피하기 어렵게 됐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