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오정보건소, 실버체조교실 운영
김응택 | 기사입력 2015-05-14 13:07:57
[부천=김응택]부천시 오정보건소는 ‘행복한 건강경로당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7월말까지 관내 경로당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관절튼튼 늘푸른청춘 프로젝트 실버체조교실’을 운영한다.

주 1회 대상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과 함께 경쾌한 음악에 맞춰 근력강화 동작을 반복하는 시간을 갖는다. 체조는 손목과 어깨 돌리기, 허벅지근력강화운동, 무릎강화운동, 허리 비틀기, 가슴 펴기 등으로 구성돼 있다.

실버체조에 참여한 성곡본동(여)경로당 이정옥 회장은 “여럿이 함께 운동을 하니 스트레스도 해소되고 몸도 건강해지는 것 같다"고 말했다.

전용한 오정보건소장은 “노년기는 체력이 급격하게 떨어지는 시기로 적절한 신체활동을 통해 기능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오정보건소는 프로그램 참여 전후의 심폐지구력, 근력, 유연성 등을 측정해 비교분석결과를 다음 사업에 반영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