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 다솜학교, 스승의 날 맞이 한마음체육대회 성료
- 한국폴리텍 다솜학교 스승의 날 체육대회 열려 -
남기봉 | 기사입력 2015-05-16 16:50:32

[제천=남기봉 기자] 충북 제천에 위치한 한국폴리텍 다솜학교 다문화 학생들이 스승의 날을 맞이하여 선생님 및 졸업생들과 함께 한마음체육대회를 열었다.

▲ 15일 스승의날을 맞이하여 충북 제천시 한국폴리텍 다솜학교 다문화 학생들이 선생님 졸업생들과 한마음 체육대회를 열었다.
다솜학교 다문화 학생들은 개회식에서 선생님들을 위한 사랑의 퍼포먼스를 준비해 스승의 날을 맞아 감사의 마음을 전했고, 선생님들은 제자들을 한 명 한 명 포옹해주면서 눈시울을 붉혔다.

아울러 오후에는 졸업생들이 찾아와 체육대회를 함께 하면서 한마음체육대회 분위기를 높여주었다.

이날 스승의 날 체육대회에서 다문화 학생들이 미처 가지지 못한 한국의 옛 운동회를 떠올리는 종목들이 눈에 띄었다. 특히 놋다리밟기, 박터뜨리기 등이 그러했으며 축구, 농구, 족구 결승과 릴레이, 미니올림픽 게임도 펼쳐졌다.

다솜학교를 졸업하고 취업을 나간 박선우군은 “졸업을 하고도 늘 학교가 그리웠고 선생님들이 보고 싶었다"며 “이렇게 스승의 날과 체육대회를 맞아 학교에 오니 많이 즐겁고 반갑다"라는 감회를 밝혔다.

이상덕 학교장은 “한국에 중도입국한 다문화 학생들이나 한국에서 태어난 다문화 학생들도 학교에서 선생님들의 사랑을 많이 받을 권리가 있다"며 “스승의 날 체육대회를 함께 하면서 선생님들의 사랑을 학생들이 몸으로 느끼는 소중한 하루가 되었기를 바란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다솜학교는 현재 기계, 전기, 설비의 고등학교 과정 전공수업을 통해 기능사를 양성하여 진학 및 취업을 시키는 기숙형 학교이며 지난 2월 43명의 첫 졸업생을 배출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