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대농기계도 집·논밭까지 안전하게 운반해드립니다!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5-18 10:16:35
【완주 = 타임뉴스 편집부】완주군이 고령 및 여성 농업인의 안전하고 편리한 영농을 위해 농기계를 임대해주는 것을 넘어, 해당 농기계의 운반까지 대행해주는 사업을 추진해 농가의 경영비 절감에도 큰 도움을 주고 있다.

18일 완주군은 농촌 노동력의 고령화와 부녀농업인 증가를 감안하고 농기계 임대사업 활성화 및 농번기 일손부족을 해소하고자, 임대농기계 운반대행 사업을 남부 임대사업소(구이면)에서 시범적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추진 중인 임대농기계 운반대행 사업은 구이·상관·이서면 지역에 거주하는 고령 농업인(70세 이상) 및 부녀 농업인을 대상으로 전액 무상으로 운반대행을 해주고 있다.

군에 따르면 그동안 고령 농업인 및 부녀 농업인은 영농에 필요한 농기계를 운반할 방법이 없거나, 작동에 숙달치 않은 탓에 농기계 임대를 포기했다.

그러나 이제는 운반대행 활용으로 적기에 영농이 가능해 적기 영농추진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는 평가다.

또한 임대사업소에서 임대농기계 입·출고시 안전사용 교육과 취급요령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어, 영농철 발생하는 농기계 사고를 예방하는 효과도 거두고 있다.

완주군은 임대농기계 운반대행 사업이 점차적으로 호응도가 높아져 이용률이 늘어나고 있음에도, 아직 제도를 모르는 농업인들에 있는 만큼, 앞으로 다각적인 홍보를 통해 이 사업이 정착되고, 향후 다른 지역으로도 확대하는 방안을 강구할 계획이다.

한편 임대농기계 운반대행을 원하는 주민은 군 농업기술센터 남부임대사업소(구이면290-3308)로 신청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