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주) 광주공장, 소방장학금 2천만원 기탁
광주 소방공무원 자녀 위한 ‘록수장학회’에
김명숙 | 기사입력 2015-05-20 06:43:41

[광주=김명숙 기자] 광주광역시소방안전본부는 기아자동차㈜ 광주공장(공장장 김종웅)이 록수장학회에 소방공무원 자녀들을 위한 장학금 20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기아자동차㈜ 광주공장은 록수장학회 장학금 후원뿐만 아니라 저소득층 학생 교복지원, 독거노인 영정사진 촬영 후원, 사회복지관 방문 찾아가는 문화공연 등 지역 후원을 하고 있으며, ‘광주 자동차 100만대 생산도시 조성’을 위해 힘찬 발걸음을 내딛고 있다.

기탁식에 참석한 김종웅 공장장은 “재난 현장에서 자신의 위험을 감수하고 우리 사회를 지키는 진정한 영웅과 그 자녀들에게 작은 장학금이지만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록수장학회 염홍섭 이사장은 “장학금은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는 소방공무원 자녀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다."라며 감사의 뜻을 표했다.

록수장학회는 지난 1974년 광주지역 기업인 등 뜻있는 지역인사 10명이 ‘영원불변’을 뜻하는 록수(綠水)회를 설립하고, 1994년 재단법인 설립 후 해마다 장학사업을 펼쳐오고 있는 전국 유일의 소방공무원 자녀를 위한 장학회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