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성초, 대구교육대학교 농촌 교육실습 운영
-소규모 학교의 체험과 농촌교육의 기회를 가지다-
황광진 | 기사입력 2015-05-20 09:46:20
【봉화 = 황광진】봉성초등학교(교장 박원걸)는 2015년 5월 11일(월)부터 5월 22일(금)까지 2주간 대구교육대학교 3학년 8명을 대상으로 농촌 교육실습을 실시하고 있다.

농촌 교육실습은 농촌 소규모 학교 와 소규모 학급 및 농촌교육환경의 특수성을 파악하고 참다운 “농촌교육”을 실천하기 위한 귀중한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실습단계 이다.

교육실습생들은 농촌 교육의 특수성을 체험할 수 있는 수업참관, 수업공개, 소규모학교 교육과정의 이해, 수업지도안 작성법, 농촌문화 체험, 방과후학교 운영, 학교 열림의 날, 복식 및 통합학급의 지도, 소규모 현장체험학습, 학생 동아리 활동, 맞춤형 장학 컨설팅 등 농촌 교육 실천을 위한 귀중한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본교 3개 학급에서 담임교사의 지도를 받으며 교사로서의 전문성 신장을 위한 교육과 농촌 학생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정을 쌓으며 훌륭한 교사가 되기 위한 교사상을 만들어 가고 있다.

고현주 교육실습생은 환영식에서 “비록 짧은 실습기간이지만 이번 실습을 통하여 농촌 교육의 특성을 이해하고 배우는 보람 있고 알찬 교육실습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습니다.”라며 교육실습에 대한 기대감을 밝혔으며

이와 관련하여 본교 박원걸 교장은 “19명의 작은 시골학교에서 학습지도와 생활지도 등 실무 경험을 쌓고 아이들을 이해하고 참된 교사의 길을 가는데 정말 소중한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라며 조언해 주셨다.

대구교육대학교 농어촌교육실습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