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시각장애인 경로잔치 개최
박한 | 기사입력 2015-05-21 09:38:10
【통영 = 박한】제10회 시각장애인 경로잔치가 5월20일 엔쵸비관광호텔에서통영시 부시장(이동찬), 통영시의회 의장(강혜원), 통영시장애인종합복지관장, 충무라이온스 회장, 농아인협회 통영지부장, 바르게살기 협의회장, 장애인 가족, 자원봉사자 등 1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시각장애인 경로잔치는 기념식, 감사패·표창장 수여, 격려사, 축사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 행사는 소외되어 가는 시각장애인과 홀로 어르신들에 대한 경로의식과 공경의식을 함양하고, 많은 시각장애인 가족들에게도

마음에 위로와 기쁨을 드리는데 큰 의미를 두고 있다.

기념식에서 정광준 시각장애인협회 통영지회장은 ‟조선시대에도 궁중에서열리는 잔치에서 악기를 연주하던 맹인악사 ‘관현맹인‘이라는 직업을 통해나라에서는 벼슬과 돈을 주어 스스로 살아갈 수 있는 기회마련이 있었던 것 처럼 오늘날 시각장애인의 사회적 참여는 더욱 더 절실하다. „라고 말했다.

또한, 통영시 부시장은 ‟어르신들이 피땀과 희생정신으로 일구어 낸오늘의 행복을 소중히 여기겠습니다. 이것을 알기에 우리 시는 늘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장애인 복지정책을 펴 나가겠습니다.

모쪼록 오늘 하루 모든 시름 털어버리고 즐거운 시간 누리시고행복하시기를 진심으로 축원합니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