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조직위원회, 온고지신 캐릭터상품 개발자 회의 개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5-21 14:18:12
【고성 = 타임뉴스 편집부】(재)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조직위원회(위원장 하학열)는 21일 오후 2시, 엑스포 주제관에서 엑스포사무국 및 캐릭터상품 개발업체 등이 참여한 가운데 2016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 성공 개최를 위한 온고지신 캐릭터상품 개발자 회의를 가졌다.

이번 캐릭터상품 개발자회의는 기획된 지 10여 년이 경과했으나 봉제 인형, 열쇠 고리 이외의 상품으로 다양화가 부족하다고 지적받고 있는 공룡엑스포의 온고지신 캐릭터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됐다.

특히 새로운 매체의 등장으로 다양해진 미디어 환경에서 공룡엑스포가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스마트앱 개발부분과 온고지신 캐릭터상품을 지역경제활성화와 연결할 수 있는 방법 연구에 중점을 두고 회의가 진행됐다. 아울러 2016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가 ‘빛’을 주제로 열리는 만큼 야간 개장과 관련한 부분과 연결할 수 있는 온고지신 캐릭터 상품개발에 대한 다양한 의견도 제시됐다.

행사 준비를 총괄하고 있는 공룡엑스포 조직위원회 빈영호 사무국장은 "2016엑스포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전제 조건이 제대로 된 캐릭터상품 개발이므로 다양하고 차별화된 캐릭터 상품 개발을 통해 조직위와 캐릭터 상품 개발업체가 서로 상생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노력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2016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는 “공룡, 희망의 빛으로 미래를 열다” 라는 주제로 2016년 4월 1일 부터 세계3대 공룡발자국 화석지인 경남 고성군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엑스포 행사기간 중 캐릭터 상품판매자는 올 하반기에 공룡엑스포 홈페이지를 통해 별도 공고를 거쳐 선정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