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들의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한 선진 의정활동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5-21 17:00:49
【안동 = 타임뉴스 편집부】안동시의회 총무위원장 권광택 의원(용상동 지역구, 2선 의원)이 이번에는 “안동시 안전도시 조례안”을 발의하였다.

권 의원은 조례안 발의를 위해 다양한 시민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타 지역의 우수사례도 연구하면서 안동시가 더욱 안전한 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규정한 이 조례안은 이번 제170회 안동시의회 임시회 제5차 본회의에서 원안 의결되었다.

권 의원이 발의한 조례안에는 안동시 관할 구역 안에서 발생하는 사고를 예방하고 지역사회의 안전 환경을 개선하는 내용이 담겨져 있다. 또, 주민의 자율적인 참여를 통한 안전문화 의식을 제고하고 시민 누구나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안전도시를 구현하고자 하였다.

안동시는 안전도시 조례 제정을 통해 지역사회의 안전증진을 위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시민들이 좀 더 안전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지원할 계획이다.

권광택 의원은 “이 조례안이 시행되면 우리시 전반에 걸쳐 시민들의안전의식이 더 확산되는 계기가 될 것이며, 안전도시 조성을 위한 관련 기관․단체의 활동도 더욱 폭넓게 이뤄질 것.”이라며 “이 조례 제정으로 경상북도 신도청시대를 이끌어갈 안동시가 안전도시 구현에있어서도 선도자 역할을 할 것이다.”고 기대감을 표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