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선구동 건강위원회, 신바람 건강 강좌 열어
박한 | 기사입력 2015-05-22 06:00:03
【사천 = 박한】사천시 선구동건강위원회(위원장 서창현)은 지난 20일 삼천포 노인복지관에서 노인 200여명을 대상으로 노인성질환에 대한 전문의 강의 및 웃음치료사 강연회를 가졌다.

이번 강연회는 선구동건강위원회에서 ‘건강Plus 행복Plus' 사업의 일환으로 ’신바람 어르신 건강강좌‘를 통하여 어르신들의 건강저해요인을 해소하기 위한 목적으로 열렸다

이날 강의에 초빙된 손지원 한마음병원 정신 과장은 노년기 정신건강, 치매를 예방하는 생활습관, 노인성질환 및 치매 검진 안내 등에 대해 설명하였으며, 웃음전도사인 구영미강사는 웃음치료 및 레크레이션 시간을 가져 노인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였다.

교육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이제 치매는 멀리 있는 게 아니라 나와 내 가족, 이웃이 얼마든지 겪을 수 있는 일이다.”라며, “교육받은 대로 매일 치매 예방 체조도 하고 1년에 한 번씩 검진을 받아야겠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