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송 한마음 어울마당 개최
광복 70주년 기념 영해 중·고등학교 2015 예송 한마음 어울마당 개최
백두산 | 기사입력 2015-05-23 19:51:58

[영덕=백두산]영해중·고등학교(교장 박재복)는 5월 21일 목요일 광복 70주년을 맞이하여 전교생(영해중 227명, 영해고 241명)을 대상으로 ‘한국을 빛낸 위인’ 반별 입장식과 ‘독도사랑 및 친구 사랑’을 주제로 한 “2015 예송 한마음 어울마당"을 실시했다.

이날 개회식에는 윤봉길, 유관순 및 월드가수 싸이 등 한국을 빛낸 위인들을 주제로 한 반별 입장식과 학교폭력예방 7대 실천 서약식, 금연 서약 선포식을 통해 행복한 학교 만들기에 전교생이 적극 동참했다.

이후 우리 땅 독도 지키기 기마전 등 각종 종목 결승에서는 교사와 학생이 함께 경기를 진행하면서 사제동행의 진정한 의미를 깨닫는 시간이 되었다. 각반의 개성을 표현한 다양한 반별의상과응원문구는 어울마당의 재미를 더했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고등학교 학생회장 채○○ 학생은 “상투적인 체육대회가 아닌 역사적인 주제와 의미를 지닌 어울마당을 개최하여 뜻깊은 추억과 보람을 느꼈으며 이를 계기로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폐회식에 앞서 진행된 독도사랑 ○× 퀴즈 우승자에게는 여름방학 때 독도탐방의 기회가 주어지게 됨으로써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