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공개강좌…‘공부, 왜 안 되지?’
오는 6월 11일 롯데백화점 중동점 10층에서 진행
김응택 | 기사입력 2015-05-26 14:45:41

[부천=김응택기자]부천시정신건강증진센터는 대한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와 연계하여 오는 6월 11일 2015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캠페인 대국민 공개강좌 <공부, 왜 안 되지?>를 실시한다.

이번 공개강좌는 대한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에서 아동청소년기의 정신건강에 대한 인식을 개선시키기 위해 2004년부터 매년 6월 정신건강주간에 진행하는 캠페인이다.

올해의 주제는 <공부, 왜 안 되지?>로 강의는 총 3강으로 진행된다. 1강은 <공부가 힘든 아이들>에서는 공부를 열심히 하려 해도 잘 되지 않는 아이들의 현실과 실태에 대해, 2강 <공부, 왜 안 될까?>는 공부가 잘 되지 않는 아이들을 정신과적으로는 어떻게 이해하고 접근하는지에 대해, 3강 <공부, 이렇게 해보자!>에서는 이런 어려움이 있는 자녀를 위해 부모가 어떻게 가정에서 도와줄 수 있는지 올바른 개입과 대응법에 대해 알려준다.

이번 강연은 롯데백화점 중동점 10층 문화홀에서 350여명의 시민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공부를 잘 하는 것만큼이나 중요한 아동청소년기의 정신건강의 문제를 인식하여, 아이들에게 건강한 공부 환경을 조성할 수 있는 강연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