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벽초+명호초 수업 멘토링 연수로 “학생활동중심 수업과 썸을 타다”
- 서벽+명호초 창의인성 교사 동아리 멘토링 연수 실시 -
황광진 | 기사입력 2015-05-28 14:19:04

【봉화 = 황광진】봉화군 서벽초등학교(교장 권춘탁)는 5월 27일(수) 도서실에서 서벽초등학교 및 명호초등학교 전 교사가 함게 참여한 가운데 프로젝트로 경상북도교육연구원 한무현 연구사님을 초빙하여 학교연계 수업 멘토링 자율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경상북도교육연수원의 지원을 받아 14시-17시까지 실시한 이날 수업 멘토링 연수는 소규모 학교의 특성을 살려 창의인성선도학교인 서벽초와 명호초의 전 교사가 함께 늦은 시간까지 학생들의 활동 중심 수업을 위하여 고민하고 토의하는 시간이었다.

강사로 초빙된 한무현 연구사님은 첫째 시간에는 창의·인성 학생 활동 중심의 수업 방법을 상호 토의, 둘째 시간에는 새로운 학생 활동 중심 수업을 위한 성찰이 있는 수업 협의회 만들기 사례를 직접 실시하였으며 셋째 시간에는 수업 동영상 시청 후 질문 만들기 및 질적 연구 방안을 연수하면서 자신만의 수업 브랜드를 찾는데 올바른 방향을 정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시는 강의를 하였다.

이 행사를 기획한 김형구 선생님은 “수업 속에서 나를 찾는 공부, 연수하는 교사 프로젝트로 실시한 이번 연수로 자신만의 수업 방법, 활동 중심 수업 설계를 하는데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으며 명호초등학교 김숙희 교장선생님께서도 “이러한 교사들의 자율적인 연수 동아리 활동의 노력들이 우리 학생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것을 확신한다.”라고 지속적인 연구와 연수의 기회를 북돋아 주셨다. 또한 참여한 전 교사 모두 교사는 역시 훌륭한 수업을 위해 고민하고 노력해야 함을 느끼는 멋진 시간이었다고 기뻐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수 및 연계 노력을 다짐하였다.

2014학년도 인성교육 최우수학교인 서벽초등학교와 창의·인성 선도학교인 명호초등학교는 2015학년도에는 경북교육청으로부터 활동중심 창의인성 길라잡이 우수 동아리로 지정되어 200만원의 예산 지원 아래 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연구하는 교사, 수업 잘하는 교사가 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서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