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교동주민자치위원회, 자치센터 수강생 정읍시티투어 실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5-29 15:37:03
【정읍 = 타임뉴스 편집부】상교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오석례)에서는 지난달 30일 정읍지역 시티투어를 가졌다.

역사문화탐방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투어(tour)에는 주민자치센터 수강생 30명과 주민자치위원 5명 등 35명이 참여했다.

이들 정읍사문화공원-김동수 가옥-태산선비문화관-무성서원-전봉준 선생 고택-황토현 기념관-백정기의사 기념관 코스를 둘러봤다.

주민자치위원회에 따르면 상교동 주민자치센터에서는 정읍지역 주민자치센터에서는 처음으로 일반인이 아닌 초.중등생을 대상으로 한 한자능력시험반과 한국사능력검정시험반을 운영, 주민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투어에는 이들 학생들이 참여, 자라나는 세대들의 지역에 대한 자긍심을 높임은 물론 지역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오석례위원장은 “이번 역사탐방이 차세대 정읍발전을 이끌어갈 우리 아이들이 애향심을 갖고 우리 역사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상교동주민센터는 농번기가 지나면 통장단과 주민자치위원 등을 대상으로 서남권 및 정읍 시티투어를 실시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