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세계 금연의 날’합동 금연 캠페인 실시
김응택 | 기사입력 2015-05-29 16:26:36

[부천=김응택기자]부천시 보건소는 ‘제28회 세계 금연의 날’을 맞이하여 지난 27일 부천대학교와 연계하여 금연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합동 금연캠페인에는 부천시 3개 보건소를 비롯해 부천대학교 사회봉사단, 바르게살기부천운동협의회, 청소년 건강서포터즈, 극단‘꿈꾸는 산대’ 등 단체 및 시민 130여명이 참여했다.

부천대학교에서 이동금연클리닉을 운영하며 청소년 및 대학생을 대상으로 금연상담사들이 흡연자 일산화탄소 측정과 흡연폐해 상담 등 금연문화를 전파했다. 또 금연을 비롯해 다양한 보건사업 홍보와 금연홍보물을 배부하고 금연패널 등을 전시했다.

특히 부천대학교에서 부천역까지 가두 캠페인을 실시하며 자원봉사로 출연한‘꿈꾸는 산대’극단이 사물놀이를 활용한 금연 퍼포먼스를 연출하여 시민들의 이목을 끌었다.

보건소관계자는 “‘담배연기 없는 클린 부천’과 ‘담배연기 없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 금연 분위기를 확산하고 간접흡연예방을 위해 다양한 캠페인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