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세종병원, 러시아 심장병 어린이에게 새생명을~
하바로프스크시 심장병무료수술 재협약 체결
김응택 | 기사입력 2015-06-02 09:33:05

[부천=김응택기자]부천시(시장 김만수)는 지난 5월 29일 러시아 하바로프스크시를 방문해 세종병원, 러시아 하바로프스크와 심장병 어린이 무료수술 재협약을 체결했다.

오병권 부천시 부시장을 단장으로 하고, 원정은 부천시의회 행정복지위원장, 경제사절단, 공연단 등 31명으로 구성된 부천시 방문단은 지난 5월 28일부터 6월 1일까지 4박 5일 일정으로 자매도시 하바로프스크시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에서 하바로프스크시 건립 157주년 기념행사에 참석하고, 문화공연을 진행하여 양 도시의 우호 증진 및 교류 협력을 강화 했다.

특히 2002년 하바로프크스시와 자매결연 체결이후 지속되어온 러시아 심장병 어린이 무료수술사업은 54명의 어린이에게 새생명을 주었으며, 2014년 잠시 중단되었으나 하바로프스크시의 적극적인 요청으로 이번 방문을 통해 재협약을 체결하게 되었다.

생명의 끈으로 연결된 두 도시는 그동안 공연단 상호 공연, 하바로프스크시 국제 예술제 참석 등 끈끈한 문화적 교류를 이어왔다. 또한 이번 복사골 예술제, 하바로프스크시 건립 157주년 기념행사 시 상호 경제사절단이 투자설명회와 투자현장을 방문하여 서로 상생하는 경제적 교류로 한걸음 더 나아가는 계기를 마련했다.

오병권 부천시 부시장은 “양 시는 그동안 의료, 문화 분야 교류에서 눈에 띄는 성과를 거두었다"며 “이번 경제사절단 방문을 통해 더욱더 깊은 교류로 발전해 나가는 첫걸음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왼쪽부터 세종병원 박진식 이사장, 부천시 오병권 부시장, 하바로프스크시 알렉산더 소콜로프 시장이 지난 29일 심장병 어린이 무료수술 재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