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독서권장 인형극 ‘꼼지와 왕콧구멍’ 순회공연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6-02 10:25:19
【부안 = 타임뉴스 편집부】부안군은 최근 부안예술회관 공연장에서 전북도 어린이회관이 주최한 독서권장 내용의 인형극 ‘꼼지와 왕콧구멍’을 순회공연 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전북도 어린이회관에서 공모를 통해 선정된 인형극 및 마임극 등을 매년 희망하는 시군에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의 일환이며 부안지역 어린이집 28개소 500여명의 어린이들이 관람했다.

인형극 ‘꼼지와 왕콧구멍’은 모여라 꿈동산 극단에서 창작한 작품으로 힘센 친구들이 잘난 척하다 괴물 왕콧구멍에게 잡혀가자 책을 많이 읽은 지혜로운 아기사슴 꼼지가 슬기롭게 대처해가며 극복해 나가는 과정을 그린 작품이다.

이 작품은 아이들에게 책을 많이 읽는 아기사슴 꼼지를 통해 지혜의 소중함을 얻을 수 있는 만큼 컴퓨터 게임과 텔레비전을 멀리하고 책을 가까이 함으로써 생각을 깊게 하는 독서습관을 권장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어린이집 관계자는 “농어촌 아이들은 문화공연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부족하고 도시지역으로 찾아가 어렵게 공연을 관람하고 있는 게 현실”이라며 “지역 내에서도 질 높은 공연을 관람할 수 있어 매우 만족스러웠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문화공연을 자주 접하기 어려운 환경에 있는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지역자원을 활용해 문화예술공연 및 체험활동을 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