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 엄마가 유치원에 왔어요
-학부모 참여활동-
이승근 | 기사입력 2015-06-02 17:33:53
[구미=이승근] 구미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박인숙) 원아들 58명은 6월 2일(화) 오전 9시부터 11시 50분까지 60명의 학부모님들과 함께 즐겁고 재미난 학부모 참여활동을 하였다.

이 행사는 학부모들이 교육활동을 유아들과 직접 체험해 봄으로써 유치원 교육활동을 이해하고, 자녀교육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며 원활한 상호작용을 통해 유아들의 학습능력을 증진시키고자 기획하였다.

먼저 학부모님들은 응급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응급처치교육을 받고 유아들과 함께 다함께 노래 부르기, 요리만들기, 향낭 만들기, 염색활동을 하였다. 특히 염색활동은 평소에 접하기 힘든 활동이어서 유아,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자녀들의 인견옷을 직접 끈을 묶고 돌리고 무늬를 만들면서 쪽물에 손을 담그고 자녀와 서로 손을 맞잡고 옷을 조물조물 문지르며 부모-자녀간의 사랑이 더 돈독해 졌다고 학부모 모두가 입을 모아 이야기했다.

박인숙 원장은 "여러 가지 체험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의 장이 자주 마련되어져야 가정과의 연계성이 높아지고 좋은 교육을 할 수 있다. “ 고 강조 하면서 앞으로도 부단한 노력을 기울이자고 당부하셨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