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한마음도서관, 이희수 작가초청강연회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6-03 13:54:30
【거창 = 타임뉴스 편집부】거창군립한마음도서관은 21세기는 기본적으로 다문화 존중의 시대이기에, 이에 발맞춰 다양한 문화를 편견 없이 이해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이희수 작가초청강연회를 개최한다.

이희수 한양대 문화인류학과 교수는 이슬람 관련 이슈가 불거질 때마다 언론이 제일 먼저 찾는 학자이기로 유명하다.

강연 일시는 오는 15일 월요일 저녁 7시이며, 청소년 및 성인 대상으로 ‘다문화 시대의 이슬람 문화’ 란 주제로 한마음도서관 시청각실에서 열린다.

도서관 관계자는 다문화 시대의 이슬람 문화와 1500년 교류의 오늘의 중동과 아랍세계의 다른 문화를 능동적이면서 객관적인 눈으로 바라볼 수 있는 군민적 다문화 인식 전환의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전한다.

특히, 군은 우리 관내 다문화 가족이 많은 현실을 감안할 때, 문화적 다양성을 인정하고 친근한 이웃으로 끌어안는 받아들임의 자세를 가져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한마음도서관은 6.1~6.15일까지 지역민과 함께 소통하며 탐방까지 겸하는 ‘길 위의 인문학’ 사업에 참가할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055-940-8470으로 하면 된다.

거창군 한마음도서관, 이희수 작가초청강연회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