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핸썹’과 함께한 금연캠페인 큰 호응
부천시, 경기도 금연홍보 캠페인 참여 금연클리닉 부스 운영
김응택 | 기사입력 2015-06-03 16:55:25

[부천=김응택기자]제28회 세계금연의 날을 맞아 지난 30일 수원역광장에서 진행된 금연홍보 캠페인에 부천시 보건소와 함께 부천시 소셜캐릭터인 ‘부천핸썹’이 참여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행사에는 경기도, 한림성심병원, 국립암센터를 비롯해 45개 보건소와 대학생 등 300여명이 참여했다.

부천시 원미·소사·오정보건소는 금연클리닉 부스 운영을 통해 CO측정 및 금연상담을 제공하고 금연홍보물을 배부했다. ‘부천핸썹’은 행사장 곳곳에서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금연상담을 유도하는 등 친근하게 다가가는 홍보로 이목을 끌었다.

이 외에도 부천시에 근거를 두고 있는 전통연희 공연단 ‘꿈꾸는 산대’의 퍼포먼스와 식전공연으로 비보이 공연이 펼쳐져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기도 했다.

부천시 보건소 관계자는 “소셜 캐릭터 ‘부천핸썹’이 함께 해 참가자들의 반응이 더욱 좋았던 것 같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을 통해 친근하고 효과적인 금연 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